카테고리 없음

토스트 만들기 깨 토스트 레시피 편 스트랑류 수영

dkarjie4u338 2021. 9. 2. 11:15

●편스토랑, 류수영 토스트 만들기, 참깨 토스트 레시피

요즘 평스트와 어남 선생님의 레시피가 굉장히 인기가 많아요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알콘인데 몇 개 더 따라서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어느새 류수영씨의 팬이 되어버렸어~~ 오늘은 간단하지만 맛있게 만들기에 좋은 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달달한 설탕과 고소한 호마 송편을 주로 쓰는 조합이지만 식빵에 적용할 생각은 없었어요근데 류수영 씨는 이걸 해냈어요~~ 버터를 넉넉히 두르고 설탕을 녹여 시럽을 만들어 깨와 섞은 후 식빵과 합체하면 끝~ 아주 간단하지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바로 불 조절!! 전체적으로 약한 불을 유지하면서 진행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면 설탕이 잘 녹지 않을 수도 있어요.약한 불과 중약한 불 사이를 오가며 녹인 진한 갈색 기포가 올라오는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꽉 잡고 불을 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쉽게 성공할 수 있을 겁니다.

달콤하고 고소해~ 간단한 아침식사는 물론 간식으로 딱!!"편스토랑, 류수영, 깨토스트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 1장 분량 -

식빵 1장 버터 20g 설탕 1.5Ts 참깨 1Ts

* 기타 시나몬 파우더

버터는 한 20g 정도 준비해줘요저울이 없을 경우는 크라미 정도의 크기로 준비하면 된다는 어남 선생님의 말씀!! 참깨 1큰술과 설탕도 큰술 1.5큰술을 준비합니다.
참깨는 그냥 쓰는 것보다는 약에 살짝 갈아주면 고소함이 배가 됩니다!!
달군 팬에 분량의 버터를 넣고 약한 불에서 불을 줄이고 거의 다 녹으면
설탕 1.5큰술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전체적으로 보글보글 끓어서 설탕이 서서히 녹아요잘 녹지 않으면 중약불에 살짝 올려 녹이면 되지만 바닥이 타지 않도록 약.익혀서 녹이면 돼요!!
점점 갈색 빛으로 바뀌어서...
바닥 쪽에서 짙은 갈색 기포가 따끈따끈하면서 화산처럼 따끈따끈 올라오면 얼른 불을 꺼주세요. 타이밍을 놓치고 계속 가열하면 금방 타버리므로 주의하세요.
갈은 깨를 넣고 잘 섞은 후 이때 시나몬 가루를 약간 첨가하여 또 다른 느낌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빵 모양에 맞게 대충 모양을 잡아줍니다.
식빵을 올려서 잘 접착되도록 손으로 지긋이 누른 후
거꾸로 해서 요약불로 불을 올리고 남은 소스를 남기지 말고 반대쪽에도 입히고 불에서 내려서
시럽이 굳을 때까지 식혀서 잠시 식히세요.
블링블링 예쁘게 코팅도 됐어요!!카라멜향 같고 달고나향 같은~ 집안에 가득 퍼지는 달콤한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얇은 캔디처럼 바삭바삭하게 부서져 부드럽고 쫀득쫀득~ 식감도 너무좋아요!!달콤하고 고소함이 탄탄해서 한 장으로는 부족해서 결국 한 장 더 아버지 총 4장을 만든 러브러브입니다.(웃음)
간단함과 맛의 식감에 반해버린 아르콘네!! 이제 식빵 남을일 없을듯 해요~

맛있게 해먹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