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시피 제육 백종원 제육볶음

태어나서 처음 보는 랜선 설날이지만 그럭저럭 잘 지내고 있어요.그 덕분에 며칠 잘 쉰 것 같은데 드물게 많이 자니까 더 졸려요. 겨우 눈을 뜨니 배꼽시계가 너무 요란하게 울리네요.
뭐 맛있는 거 먹고 싶은데 준비해 놓은 게 없으면 빨리 냉장고를 열어봐요~~냉장고의 모든 야채를 총출동시켜서 빠르게 볶음 볶음 볶음~~

오늘은 양념해서 재울 필요 없이 바로 구워 즐길 수 있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입니다.

<재료> 냉동삼겹살 1 대접 (나는 앞다리살 사용)
간장 3큰술 마늘 1큰술 고추장 12큰술 설탕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물 12컵

밥솥, 종이컵 계량

양파 1/2개, 당근 5c m, 양배추 2장, 대파 1뿌리, 호박 5cm 모두 비슷한 크기로 썰고 준비 대파는 파기름용으로 송송 썰고 2개로 준비.
1

프라이팬 위에 고기를 가지런히 올려놓으세요 이왕이면 불 붙이기 전에 올려놓고 구워주는 게 좋아요(손빠른 분들이라면 어떻게 구워도 좋지만).^^ )

보통 저 같은 경우에는 제육 두루치기를 만들 때 미리 양념을 해서 3~4시간 재워놓고 사용하는데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는 빠르고 쉽게 만드는 곳이 극장집 같아요.양념하기 전에 고기를 한번 구워보고 시작하는 것이 포인트!! 저는 앞다리를 이용해 그대로 구웠는데 냉동 삼겹살의 경우 찬물에 담가 해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구워주세요.
2

고기를 구워보면 기름이 적당히 잘려서 나올때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만듭니다.

3

잘 구워지면 먼저 설탕 한 스푼 샤삭~ 설탕을 먼저 넣으면 간이 중간까지 잘 썰린답니다.

4

그냥 구우면 고기가 탈 것 같잖아요? 이럴 때 물 반컵 정도 겁먹지 말고 따라주세요.

5

- 양념을 넣습니다. 고추장 12큰술, 마늘 1큰술

고춧가루는 두 숟가락, 진간장 세 숟가락
그러면 상당히 짠맛이 나는 게 정상!!
6

이럴 때 준비해둔 야채를 넣으면 짠맛을 중화시켜 딱 맞죠.

7

야채를 빨리 볶아주세요.

8

마지막은 참기름 플렉스!!! 아주 간단하죠?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영상이라도 많이 봐주세요.오~ 내 손이 너무 느려서 사진과 영상을 동시에 촬영하려니까 정신없이 너무 난리났어ㅋㅋ

깨샤샷~~ 뿌려서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는 돼지고기 두루치기!! 역시 단짠단짠이 확 느껴지네요.나른한 미세먼지로 인해 외출하지 말라는 알람까지 오는 오늘 같은 집 음식으로 즐기기에 좋은 메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빠르고 간단하게 맛있게~ 이어서 해볼까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계란 후라이 하나 더해서 덮밥으로 먹으면 다른 반찬 없이 한 그릇 음식도 딱이네요.역시 단짠은 진리~~ㅎㅎ 남은 휴일에는 여유롭게 보내보세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끝나면 주말에 이런 것도 만들어볼게요

개인적으로 스파게티를 아주 좋아합니다.깔끔한 오일도 좋아하고 고소한 크림도 좋아하고 별로 가리지 않고 blog.naver.com

느끼한 음식 때문에 배가 고플 때는 아주 간단한 비빔면으로 달래봐요 저 정말 할 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맨날 "아~" 소리가 날까요?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blog.naver.com